Adroid, GPhone

Android 2007. 11. 16. 13:51

애플에서 iphone을 발표했을 때, 세계의 모바일 업계는 경악을 했었다.
모바일 개발자의 입장에서는, 인제 모바일 개발이 아예 없어지겠구나
라고 생각이 될 정도였으니 말이다.

구글이 GPhone 관련 먼가 작업을 한다고 들었을 때는
당연히 애플보다 좀 늦긴 하지만, 애플을 따라하려니 생각했었다.
(SKT가 컬러링 출시하면 좀 있다가 KTF가 출시하고, 좀 더 있다가 LGT가 출시하고..
머 이런걸 보며 살아온 우리들 입장에선 당연한 생각이 아니겠는가)

그러나, GPhone은 달랐다.
휴대폰이 아닌, 휴대폰 OS를 개발한 것이었다.

Linux기반 OS에 java기반 SDK까지..

게다가 모두 오픈소스이고, Android SDK로는 폰의 기본 메뉴들까지
모두 구현할 수 있다고 한다.


해외에는 내년 말에 GPhone들이 출시될 것 같다고 하는데..
우리나라에는 과연 언제나 가능할까?

하나의 어플리케이션만 개발하면 세계의 유수한 폰들에서 돌아가는 시대!
빨리 이런시대가 왔으면 좋겠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우리나라는 구조상 이동통신사가 절대권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과연 언제 GPhone이 나올지 상상하기가 힘든 수준이다.

게다가 이통사들도 자체적으로 Linux OS를 개발하고 있다고 하니,
이통사에서 Adroid를 오케이 할리가 현재로서는 만무하다.

새로운 MVNO사업자가 나타나서
GPhone으로 서비스를 하는게 가장 현실적인 방법일 것 같다.

돈만 있으면 내가 MVNO사업을 하고 싶다~~ ^^
국내 모바일업계의 발전을 위해서!



Posted by yongary
,